본문 바로가기
디저트와 티타임

깜찍한 카이저 곰돌이 팬으로 만든 발렌타인 데이용 초코 브라우니~

by 코코리짱 2010. 2. 8.

발렌타인 데이가 다가오고, 대형할인 마트가면 이런저런 초콜렛들이 가득가득.
올해도 줄 사람은 없지만, 이런 저런 초콜렛보면 만들고 싶다는 생각은 들고~
마침 위드블로그에서 온 카이저 곰돌이틀도 있고 하니, 한번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도전한 초코 브라우니.

잔머리 굴려 만든 초코 브라우니.칼로리는 과히 치명적일 것이다.



제과제빵쪽으로 아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었을 브랜드 카이저~위드블로그 캠페인으로 받게 된 곰돌이틀+_+


곰돌이 모양이 참 귀엽다. 그리고 코팅도 잘 되어 있다.

우리집 오븐은 오븐토스터기라서 작기 때문에 이런 미니틀이 적격.



레시피는 쉽게 만들 수 있는 김경희 선생님의 "계량컵 하나로 후다닥 홈베이킹"을 참고하였어요~ 
계량컵 하나로 후다닥 홈베이킹
카테고리 요리
지은이 김경희 (중앙북스, 2008년)
상세보기

항상 홈베이킹 과정 올릴때는 사진을 빼고(홈베이킹하는 것만으로도 정신없기 때문에=_=) 올렸는데, 이번에는 간간히 사진을 찍었어요.
자세한 과정은 거의 날림 수준으로 편집되어서 별 소용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어쨌건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거라서 소개해요~

재료 (기준 1컵 - 240ml짜리)
버터 녹인 것 1/2컵(버터가 없다면 카놀라유나 포도씨유로도 대체 가능, 기름으로 구우면 더 부드럽고 촉촉)
설탕 3/4컵
코코아 가루(100% 코코아) 1/2컵(전 홈플러스에서 구입한 브레드가든표 코코아를 사용했어요~)
계란 2개
베이킹파우더 1/4 작은술
소금 1/4 작은술
박력분 1/2컵
* 취향에 따라 호도같은 견과류나 건과일류를 넣어주면 좋아요.
* 장식 재료 - 초코펜 세트 or 슈가파우더
  (3가지나 5가지색을 팔더군요. 굳이 이거 아니어도 틀따라서 종이로 구멍내시고 슈가파우더로 장식하시면 장땡)

과정

1. 버터를 전자레인지나 중탕으로 녹여준다.

2. 코코아 가루를 투하하고 재빨리 섞어준다.


3. 설탕, 베이킹파우더, 소금투하, 잘 섞는다.

4.계란 2개를 넣고 잘 섞는다.(다 섞은 모습)


5.밀가루 투하후 재빨리 섞는다.

6.밀가루가 보이지 않을때까지 섞는다.


7. 곰돌이 틀에 70%정도까지 반죽을 넣어주고 탁탁 쳐준다.

8.16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는다.


9. 160도 오븐에서 25~30분간 구워준다.

10. 10분정도 남았을 때 방향을 뒤집고 구워준 뒤 꺼낸다.


Baking Tip
● 빵이 브라운 색으로 변하면 알루미늄 호일로 살짝 덮어주세요.
● 팬에서 빵을 떼어내기 전에 3분간 식혀주세요.
● 오븐은 항상 미리 예열이 잘되어 있어야 합니다.
● 사용후에는 세제를 넣은 따뜻한 물에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세요.


코팅이 잘되어 있어서 그런지~틀에 별도의 기름칠 후 밀가루를 발라주거나 하지 않아도~쉽게 잘 빠져나오더군요.
급한 마음에 확하고 뒤집다 보니, 애들이 오른쪽눈이 사라지는 사태가 발생했어요.ㅠㅠ

잘 식히지 않고 급한 마음에 금방 확 빼버리면 요런 사태가 벌어진다.=_=


원래 계획은 이쁘게 빠지면 곰돌이 위에다가 슈가 파우더를 살짝 뿌린 아주아주 소박한 브라우니를 완성하는 것이었지만, 모양이 저렇게 되었으니 대략 난감한 상황.

파는 제품이었다면 버려야 하는 상황이겠지만, 나는야 홈베이커. 쿠하하하.
제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으니, 저걸 감춰야 겠죠.
그래서 생각한 것이 1석2조의 장식.
예전부터 뎃생보다는 색칠을 잘해서 구리구리한 뎃생을 감추던 여자.

짜잔~ 홈플러스에서 구입한 초코펜 세트와 집에 있던 망고맛 초콜렛을 녹여서 짤주머니에 넣어서 서둘러 만들었어요.
초코펜은 끓는 물에다가 살짝 담가뒀다가 사용하시면 되요~(너무너무 간편)
보기 싫게 부풀어오른 뒷부분은 약간 잘라주고, 머리속에 생각나는 게 없어서 그냥 막무가네로 한 장식. 단추위에는 장식재료를 붙였어요~
장식을 하니 한결 이쁘죠?+_+
저걸로 딱 3개분량 나오네요. 실은 4개분량 나오게 조절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급하게 만드느라 반죽을 좀 많이 넣었더니만~

곰돌이 삼형제.웃는 곰, 인상 쓴 곰, 꼬불랑 눈썹곰.웃는 곰은 오빠꺼, 인상 쓴 곰은 아빠꺼, 꼬블랑 눈썹곰은 엄마꺼~ㅋㅋ


웃는 곰이 제일 이뻐서 제가 좋아하는 핑크색 접시에 이쁘게 놓고 찍어보았어요~이제 먹는 순간만 남았군요.ㅋㅋㅋ


장식 이쁘게 하셔서~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들, 연인들에게 전해주세요~^^
올해는 아무것도 안 만든다고 선언했었는데, 대형마트가 절 만들도록 만드는군요. 후후후.



카이저 곰돌이팬 쓴 소감
강점
1. 코팅이 잘 되어 있어서 별도의 기름칠없이도 빵이 잘 빠진다. (반죽에 따라 약간 다르고, 오래 사용하려면 기름칠을 해야 겠지만)
2. 세척이 간편하다.
(집에 있는 실렉스 제품은 씻기도 힘들고 얼룩도 잘 생기는데, 이 제품은 코팅력이 우수해서인지 잔여물이 잘 씻겨나간다.)
3. 겹쳐서 포개져서 보관이 쉽다.
4. 미니 오븐에서 사용하기가 간편하다.

아쉬운 점
설명서와 레시피 부분이 독어, 영어, 불어로 되어 있었는데, 한국어로 된 해설을 스티커로 붙여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