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향기로운 서재

[서평단모집]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무가지 플롯 - 풀빛

by 코코리짱 2008. 11. 24.

45번째 책이야기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무가지플롯> _ 풀빛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무가지 플롯”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스토리 (http://www.bookstory.kr)


◆ 서평단 모집기간 : 2008년 11월 24일 월요일 ~ 2008년 12월 1일 월요일 (8일간)
◆ 모집인원 : 10명
◆ 서평단 발표일 : 12월 2일 화요일 (북스토리 홈페이지 -> 서평단 공지사항 참조)
◆ 서평작성기간 : 12월 5일 ~ 12월 19일(책수령후 평균 2주 이내)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무가지 플롯 (풀빛) / 로널드 B.토비아스 (지음)
소설이나 희곡, 시나리오 등의 플롯을 어떻게 구성할지에 대한 지침서. '결정적인 것을 사소하게 보이게 하라'거나 '첫 번째 극적 사건이 발생하기 이전에 등장인물을 소개하라' 등 매우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충고들이 가득하다.

모험, 구출, 라이벌, 사랑 등 20개의 주제에 따라 기존의 작품 사례들을 분석하면서 다양한 플롯을 설명하고 있다. 각 장마다 '점검사항'을 달고, 작품의 구체적 장면들의 예를 들고 있어 실제 창작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참가방법
1.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십시오.
2.서평단 가입 게시판에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무가지 플롯 서평단 신청합니다."라고 써주시고 간단한 서평단 가입의도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3.자신의 블로그에 서평단 모집 이벤트를 스크랩(복사, 카피)해서 꼭 올려주세요.

◆ 서평단 참가를 위한 준비
1.블로그와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소를 꼭 기재해 주십시오.
2.북스토리 회원가입시 집주소와 메일주소는 정확히 입력해 주십시오.
3.선정후 배송되는 주소는 가입시 기재한 주소로 도서가 배송됩니다.

◆ 서평단 선정기준
1.북스토리 회원
2.북스토리 ‘북스토리 서평’ 게시판에 글을 충실히 써 주신분(자유서평단 작성 참조)
3.작성한 서평을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홈페이지에 멋지게 포스팅 해주신 분.
옵션 : 블로그를 여러개 가지고 계신 분들은 제약 없이 포스팅 하셔도 됩니다.
많은 블로그, 카페에 게시하시면 높은 점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도움주실 일
1.서평 및 덧글 작성은 출판사 책 수령 후 2주 이내에 북스토리에 해주셔야 합니다.
2.자신의 블로그(네이버, 야후, 다음, 파란, 앰파스 등 포털 1곳이상)에 서평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3.인터넷 서점(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리브로 등) 중 2곳에 댓글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3줄이상 해주셔야 하고, 자신의 ID를 꼭 기재해 주세요.)

※ 주의사항
1.서평단에 가입되신 분은 책 받으신 후 2주 이내에 위의 도움 주실 일을 해주셔야 합니다.
2.다른 ID 두개 신청하여 두권의 책을 받아가시면 안됩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도서를 배본 받고 서평을 쓸 기회를 주실 수 있도록 배려해 주세요.)
3.회원가입시 본인의 책 받을 주소, 자주 쓰는 메일주소, 블로그 주소는 정확히 적어주셔야 합니다.
도서가 잘못 배송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꼭 한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서평단 완료 후 스크랩 한 블로그 주소와 인터넷 서점에 댓글 달아주신 ID와 주소를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5. 이전 서평단에 당첨되신분 중 서평 미작성하신 분은 서평단 가입이 불가합니다.

◆ 문의 : 궁금하신 점은 lovebook@bookstory.kr 메일로 주시거나 북스토리 고객 게시판을 통하여 질문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봐야 할 책.
사실 나는 그냥 내맘대로 쓰는데만 열중하는 편인지라 이런 책을 읽어보면 좋겠다.
스티븐 킹이 이야기 했듯이 글쓰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많이 읽고 또 써야 한다고 했는데, 현재의 나는 두가지다 너무나 부족한 상황.
메마른 감정과 감성도 그렇거니와, 많이 보고 느끼기 위해서는 좀 더 열린 마음으로 모든 것들을 경험해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