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구리

모공수축 효과와 아토피 여드름 피부에 좋은 나를 위한 맞춤형 화장품 밴토나이트 케어닉 스킨닥터 체험기 1

by 코코리짱 2009. 4. 16.


선천적인 아토피 피부로 뭔가 잘못 먹거나, 살짝 스치기만해도 발진이 나거나 빨갛게 부어오르는 사람은 일상이 괴롭다.
특히 철 바뀔 때마다 원인모를 가려움증에 밤낮으로 시달리고, 밤에는 더 간지러워서 피가 날때까지  박박 긁으면서 독한 항생제 연고로 피부를 치료하고 달래보기를 몇 년 인건지.
햇볕이라도 강하게 쏘인 날이면 두피와 노출된 피부가 항상 벌겋게 달아오르면서 발진을 동반한 염증이 생기곤 했다.
그러던 어느날, 위드블로그에서 아토피에 좋은 벤토나이트 케어닉 스킨닥터 무료체험을 한다기에 어떤 효과가 있을지 궁금했다.
식이요법을 나름 실행하며, 아토피에 좋다는 걸 모두 실험해봐도 언제나 결과는 부정적이거나, 제자리 상태.
병원에서 알레르기 치료를 받아야 할까를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정도로 상태는 점점 더 안 좋아지고 있으니, 어떻게 하면 상태가 호전될 것인지에 대해서 항상 생각해왔다.

벤토나이트 케어닉 스킨닥터 세트. 받고서 얼마나 뿌듯했는지~

왼쪽부터 보너스 샘플로 넣어주신 한방성분이 들어간 스킨, 그리고 로션과 스킨. 뒤쪽에는 마스크팩+_+


펌프식 용기가 상당히 편리하다.


아직은 써보지않은 마스크 팩.


벤토나이트 케어닉 스킨닥터를 쓰기 전 피부의 상태는 전반적으로 울긋불긋하고 수년간 여드름 질환도 앓아서 모공이 넓어질대로 넓어진 상태였다.
FDA인증도 받았다고 하고, 66가지의 미네랄도 들어 있어서 각종 피부트러블에 예방과 그에 동반되는 가려움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더더욱 신뢰가 갔다.
주간에는 색조화장을 해야 하는 관계로 야간에만 약 2주간 사용해본 결과, 제품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다.

장점 

1. 모공수축에 탁월한 효과
- 지금까지 수많은 모공케어제품을 써봤어도 모공을 꽉 조여주는 효과는 일시적이거나, 별 효과가 없는 제품들이 대다수였지만, 밴토나이트 케어닉 스킨닥터의 경우 사용 후 아침에 일어났을 때 저녁과는 상당히 다른 상태의 모공을 볼 수 있었다.
모공이 조여지니, 피지분비도 조절되고 화장이 깨끗하게 먹히니 너무 좋았다.

2. 빠른 흡수성
- 스킨 제품의 경우 화장솜으로 발랐을 때 바름과 동시에 얼굴에 즉시 흡수되어 뽀송뽀송한 느낌이 좋았다. 로션의 경우에도 바로 흡수되어서 번들거림이 없었다.

3. 여드름과 지복합성 피부에 효과적
- 피지분비를 조절해주고, 번들거림을 없애주는 효과가 정말인지 탁월하다. 어떤 제품을 써봐도 지복합성피부인 내 피부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 번들거리는 경우가 태반이었지만 이 제품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도 금방 제품을 쓴 듯한 느낌이 들었다.

4. 아토피 피부진정 효과 
- 원인모를  가려움증 때문에 밤낮으로 고통받던 나에겐 희소식. 손등과 발등에 가려움을 동방한 발진이 돋아서, 발라줬더니 가려움증은 그 즉시로 가라앉았고, 이틀째 되는 날에는 살짝 딱지지면서 발진상태가 완화되었다.

5. 흉터제거 효과
- 아토피 피부로 항상 가려움증이 있었고, 갑상선 항진증을 앓으면서 심각한 피부질환을 앓아서 맨다리로 치마를 입지 못할 정도로 흉터가 남았다. 이 흉터부위에 가끔씩 다시 가려움증이 왔을 때 제품을 사용해줬더니, 흉터도 완화되고 가려움증도 말끔히 사라졌다.

6. 편리한 펌프식 용기
- 일정량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하다.

단점 

1. 피부 당김 현상과 건조함
- 설명서를 읽어보면 일시적인 현상이고, 원래 그런 제품이라고 나와있으나 사용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지만 이런 부분에서 불편함이 느껴질 수 밖에 없다. 제품을 사용했을 때 일시적으로 상당히 땡기고 건조한 느낌이 있다. 눈가나 입가, 주름이 생기기 쉬운 민감하고 얇은 피부에는 될 수 있으면 사용하지 않는 게 좋겠다. 혹은 에센스나 아이크림, 수분크림과 겸용해서 쓰면 더욱 좋겠다.

2. 제품 사용 후 하얗게 남는 잔여물
- 경주화산재, 화산재발효수, 스핑고효모등 일반 화장품이라기보다, 약용기능이 우선이어서인지, 흡수력은 좋으나 스킨 로션 바른 후 하얗게 남는 잔여물이 약간 찝찝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순간적으로 가려운 느낌도 있다. 제품 설명에 일단 이 경우도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나와있다.
약용이 아닌 스킨, 로션 대용으로 생각하고 쓴 본인은 처음에 대략 낭패.

3. 펌프식 용기의 불편한 점
- 펌프식 용기로 일정량 도포할 수 있으나, 제품을 다 쓸 때쯤에는 오히려 불편한 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약 2주간 써 본 결과, 여드름의 경우 2~3일만에 가라앉았고, 잠 못 이룰 정도로 가렵던 피부는 더이상 심하게 가렵지 않게 되었다.
코팩이나 모공케어 후 바르면 모공수축이 되어 다음날 색조화장했을 때 화장이 잘 먹기도 하였다.
외출할 때는 하얗게 남는  잔여물이 신경쓰여서 사용못하고 저녁에만 사용하지만, 아침에 일어났을 때 울긋불긋함이 사라지고 뽀얗게 달라진 피부의 상태를 보면 지속적으로 쓰고 싶어지는 제품이다.
더군다나 나의 오랜 숙적인 가려움증과 여드름, 넓은 모공을 같이 잡아주는 제품이라 더욱 좋은 느낌이다.
한방라인 샘플로 들어온 제품의 경우 일반 스킨보다 부드럽고 더 촉촉한 느낌이었다.
아직까지 마스크팩 제품은 써보지 않았는데, 좀 더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사용리뷰를 적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