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저녁시간

2월 28일경 합작 토마토 소스 스파케티

by 코코리짱 2008. 3. 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월 28일 엄마와 나의 합작 스파게티

그냥 모녀 둘이서 저녁 한끼 맛나게 먹어보자고 만든 스파게티.
내가 만든 날나리 개판 스파게티와는 달리 그 날은 울 어머니께서, 토마토 소스를 직접 만드시겠다고 함.

그래서 어머니께서는 소스 만들고 난 면 삶아 나중에 소스에 볶았다.
확실히 어머니가 한 소스가 맛나더라. 쿨럭.
(요리 경령 약 30년을 넘어가는 베테랑 주부와 그냥 먹고 싶은 거 먹을만한 수준인 초보하고는 비교가 안되는거다.)

연한 소고기에 맛있는 토마토 소스....ㅜㅜ
같이 먹으면서 하던 대화.

나 : 엄마 솔찍히 내가 얼마전에 만들어줬던 스파게티 별로였지?
      그래서 시집보내도 굶어죽지는 않을 꺼 같지라는 말에 웃은거지?
엄마 : .......(아무 말씀 없으시다가 피식 웃으심.)
나 : (째려봄.)
엄마 : 맛있기는 했는데, 너 그날 부엌에서 2시간 가량 서 있었나? 난 소스하는데 한 30분만에 다 했잖아.
         근데, 오늘 스파게티 정말 맛있네?

우리 어머니 강적이다. 쿨럭.

그리고 그날 우리가 먹었던 토마토 소스 스파게티. 진짜 맛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월 28일 엄마와 나의 합작 스파게티


내가 그냥 사진 찍자 이렇게 찍으면 어쩌냐며, 브로콜리 몇 개 놓아주신 어머니.;;
우리집은 피클 대신 동치미다. 느끼한 거랑 같이 먹을 땐 동치미가 최고다.
사실 별로 느끼하진 않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월 28일 엄마와 나의 합작 스파게티



엄마가 만들어주신 뽀대나는 소스의 스파게티와는 달리 초라하기 그지 없는 내멋대로 작 야끼라면.
작년에 여름에 걸쳐서 자주 해먹곤 했던 음식.
집안에 있는 재료를 긁어 모아서 만든 음식이다.
하는 건 진짜 간단.
마늘을 편 썰어서 볶아서 향을 내주다가, 양파, 당근, 콩나물을 차례로 넣어주며 소금간 약간 하고 볶아주다가..
삶은 라면을 미리 찬물에 넣었다가 건져내서 같이 볶다가, 야끼소스(개인취향따라 다르더라)넣고 볶아주면 끝난다.
제대로 하려면 뭐, 가쓰오부시 뿌려주고, 또 뿌려주는 가루도 있고, 마요네즈도 뿌려먹는거지만..
나는 나의 취향대로 걍 깔끔하게 먹었다. (한국식으로 고추가루를 투하해주는 것도 잊지 않았다.)

결론, 베테랑과 초보는 비교가 안된다. 음식은 걍 먹고 죽지 않을 정도로만 할 줄 알면 사는데 지장없다. 쿨럭.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11월 20일경 혼자서 걍 뚝딱 냉장고 털어 만든 자작 야끼라면